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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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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송은 얼마나 걸리나요?
  • 배송문의 테스트 

  • 배송사고가 났을 때 누가 책임을 지나요?
  • ○ 배송사고가 발생할 경우 배송사고의 원인을 제공한 자가 책임을 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1. 배송사의 책임

     - 상품 배송 도중 상품이 파손, 분실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택배사 파업 및 배송 지연에 따른 배송일 지연 보상은  택배사 배송 지연 보상기준 약관에 의해 보상처리됩니다.

     

    2. 작업장의 책임

     - 상품 배송 전, 이미 상품에 이상이 발생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포장이 부실하여 배송 중 상품이 파손, 분실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이용자의 '배송비 요구사항'을 확인하지 않고 배송하여 문제가 발생한 경우 

     - 배송사 측에 배송 불가품을 사전에 확인시키지 않고 배송을 의뢰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3. 구매자의 책임

     - 수취자 불명(이름, 전화, 주소지)으로 잘못 배송되었거나, 수취인 장기 부재로 반송된 경우 

     - 파손사고 접수 시, 수령 당시의 포장 및 상품의 상태를 보존하지 않아 확인이 어려운 경우 

     - 상품 배송 후 피해 보상 청구일 이내에 이의 제기가 없었을 경우 

     - 상품 배달 후 상품에 이상이 발생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상품이 파손된 상태로 배달되었을 경우 겉포장 및 내부 상품들을 배달 당시 그대로 보관해 주셔야 배상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 

  • 운송장 조회를 했더니 입력한 주소와 다른 곳으로 배송되고 있어요
  • 주문 조회를 하신 후 입력한 주소가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주소가 알맞게 등록이 되어있다면 고객센터 담당자에게 실제 발송 정보가 정확한지의 여부와 실제 배송 현황을 확인해 주세요.​ 

  • 상품을 받지 못했는데 배송완료로 확인됩니다.
  • 배송 완료 문자 또는 대리 수령 가능 장소(경비실, 이웃, 주변 편의점 등) 확인해 주세요.

     

    위 안내사항을 확인한 후에도 배송된 상품을 찾을 수 없다면

    택배사에서 실제로 배송할 때 일부 관행 또는 작업장의 송장번호 오등록 등으로 배송 완료 처리되는 경우가 종종 생기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실제 발송 정보와 배송 현황을 확인해 주세요.​ 

  • 상품을 이미 받았는데 발송되었다는 문자메시지가 왔습니다.
  • 배송 정보를 전산에 입력하면 발송 안내 문자메시지가 자동 발송됩니다. 

    간혹 운송장 번호 입력이 지연되는 경우가 있으며, 이 경우 발송 안내 문자메시지가 뒤늦게 전송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미 제품을 수령하신 고객님께서는 본 문자를 무시하셔도 괜찮습니다.   ​ 

  • 배송지를 변경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저희 쇼핑몰은 배송 오류를 막기 위해 주문 조회에서 배송지 변경이 불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주문 접수 이후 부득이하게 배송지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고객센터 담당자에게 변경 배송지를 말씀해 주시거나 메일, 채팅문의/상담, 담당자 문자상담 등을 통하여 변경 요청이 가능합니다.​ 

  • 송장번호 조회가 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송장번호는 등록되었으나 배송추적이 안 된다면 불가 사유에 따라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1. 출고지에서 실제 배송이 시작되기 전에 미리 송장 번호를 등록한 경우

    빠른 발송 처리를 위해 실제 택배사 배송이 시작되기 전, 송장을 먼저 출력한 후 송장번호를 등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출고일을 확인해 주시고 출고일이 지나도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마이페이지 담당자에게 상품의 실제 발송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2. 출고지에서 송장번호를 잘못 등록한 경우

    작업장에서 실수로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에도 배송추적 정보가 확인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마이페이지 담당자에게 직접 상품의 실제 발송 여부 및 송장번호 수정 요청해 주세요. 당사에서 정상 송장번호를 등록한 후에 배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 

  • 송장번호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 송장번호는 출고일 이후 주문자 정보에 등록해 주신 번호로 문자 발송드립니다. 

  • 여러 가지 상품을 주문했는데 한꺼번에 받을 수 있나요?
  • 당사 쇼핑몰은 제품별 제조사와 작업장마다 작업 일정이 상이하여 출고일자가 각각 다를 수 있습니다. 

  • 물건을 직접 찾으러 가도 되나요?
  • 각 상품마다 출고지가 다르며 출고지에 따라 출입이 어려운 곳이 있습니다.

    직접 수령을 원하시는 경우는 출고지에서 당사로 배송, 당사에서 직접 수령하시는 방식은 가능합니다.​ 

  • 택배는 어디를 이용하나요?
  • 당사는 다양한 기업들이 입점하고 있는 바, 상품별 입점사와 계약된 택배사를 통하여 출고됩니다. 

  • 주문한 상품을 언제쯤 받을 수 있나요?
  • ○ 출고

    상품별 제작 기간이 인쇄 및 포장 작업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상품별 상세페이지의 제작 기간을 확인해 주시거나, 주문/결제 전 고객센터/담당자와 출고 일정을 충분히 상의해 주세요.

     

    ○ 배송

    배송은 국내 택배 배송을 기준으로 출고일 이후 약 1~3일(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소요되며 택배사의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도서산간 지역은 약 1~2일 추가 소요되며 택배사의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설, 추석 명절 전후는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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